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자산형성 지원사업(청년위한 재무상담)

by jinny jinny2023 2023. 7. 24.
반응형

서울시 복지재단은 청년의 자산형성을 돕기 위해 집단 재무상 담을 진행합니다. 서울시의 희망 두 배 청년통장, 꿈나래통장 참가자들의 재무역량을 키우기 위해서 2023년 7월 5일 '월급 200만 원 직장인도 할 수 있는 목돈 모으기'라는 주제를 시작으로 10월까지 총 10회 현장 대면 방식의 집단 재무상담을 진행합니다.


청년의 자산형성을 돕는 집단 재무상담

집단 재무상담은 2030 참가자들의 관심사를 반영하여 5개의 심층적 주제로 구성되었으며, 청년들에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늘리기 위해 2023년 7월 5일 '월급 200만 원의 직장인도 목돈을 모을 수 있다는 주제를 스타트로 10월까지 총 10번의 현장 대면방식으로 집단 재무상담을 합니다.

 

재산

 

집단 재무상담의 주제

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작년보다 재무상담의 횟수를 6회에서 10회로 늘렸습니다.

월급 200의 직장인도 할 수 있는 목돈 모으기

내 손으로 하는 DIY 재무상담

사회 초년생을 위한 투자의 정석

나만의 머니트리(가지를 뻗는 소득원의 다양화 전략)

나의 재무상황을 완벽하게 진단하기

 

의의

집단 재무상담은 머니프레임 프로그램을 통한 재무성향의 진단을 기초로, 저축이나 투자, 소득원의 다양화 등 참가자가 본인에게 맞는 자산형성의 방법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교육을 제공하는데, 단순 주입식이 아니라 조별토론 및 실습을 통해서 청년 참가자 스스로가 재무설계를 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집단상담 이후

참여자 간 온라인상의 소통공간을 마련해 또래 참가자들과의 정보교류와 노하우를 공유하게 하는 등 스스로가 세운 재무계획을 실행함에 있어 동기부여가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소통공간에 전문가도 참여하여 참가자들의 재무계획 실행방향을 점검하고 지원할 예정입니다.

 

그 외

서울시 복지재단에서는 통장 참가자들의 재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1:1 재무상담(서울 영테크, 국민연금공단, 서울금융복지 상담센터와의 연계)도 작년보다 확대하여 1.000명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참가자 모집은 서울시 자산형성지원사업 홈페이지( https://account.welfare.seoul.kr/web/main/index.lp)및 카톡채널, 문자 발송을 통해 모집할 예정입니다.

 

참가자들이 재무역향을 높이고 미래의 설계를 성공적으로 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하겠다고 서울시는 밝혔습니다.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청년들이 꿈을 꾸고,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여 자산형성하는데 어른들이 도움을 준다면 사회로의 첫발이 두렵지만은 않을 것입니다.

반응형